구글 커스터머 솔루션 매니저

조용민

섭외요청
  • 연사소개  
  • 연사소식 1

연사소개

 

  • 조용민 강연자는 구글에 입사하여 현재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함께 다양한 파트너쉽,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기획그룹과 IBM 마케팅팀에서는 영업과 마케팅 관련 전략 수립 및 실무를 진행하며 팀을 리드했습니다. 직원들이 뽑은 구글 아시아 퍼시픽 '최고의 리더'이기도 한 그는 위트있는 전달력과 건강하고 새로운 에너지로 개인을 넘어 조직의 혁신을 이끄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아닌 고릴라에게도 영감을 받는 그는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용민 강연자의 강연을 통해 실제 변화를 만들어내는 혁신의 열쇠와 조직, 비즈니스를 색다르게 바라보는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 <학력>
  • 연세대학교 전자공학과
  • 스탠포드 경영대학원 조직행동론
  • <이력>
  • 구글(2015-현재)
  • 삼성전자 미래전략실(2011-2014)
  • IBM 마케팅팀(2008-2010)
  • Accenture 전략컨설팅 그룹(2005-2009)

강의주제 소개

 

  • <알파고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들의 욕구를 알아서 그것에 맞춰 파는 것입니다. 많은 회사는 지금까지 그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알파고는 많은 시간이 들일 노력을 단숨에 끝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욕구를 알고 그것에 맞춘 마케팅을 하게 해줍니다. 실제 알파고와 함께 한 마케팅 사례를 보신다면 경이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다양한 실례를 통해 알파고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이야기합니다.
  • <현직 구글러가 말하는 구글이 찾는 인재상> 탁월한 사람들이 모인 것 같은 구글이지만 구글에서는 실력보다 중요하게 보는 게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드는 모든 것의 기초는 협업입니다. 실제로 구글의 인재채용 평가 항목에도 협업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구글이 생각하는 협업은 무엇이며 그것을 갖춘 인재의 모습은 어떤 것일지 이야기합니다.
  • <4차산업혁명시대, 자기혁신의 방법>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앞서 나갈 수 있는 체력을 배양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하면 가치를 만드는 사람이 되려면 나에게 맞는 방법론을 찾는 것이 첫 단추입니다. 어떻게 차별화를 주는 것인지 개인에게 맞는 멘토 활용법을 통해 ‘자기를 혁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강의경력

 

  • 세바시 831회, 1043회 출연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디스플레이, 포스코, KB그룹, SK, NC소프트, 고려대학교, 카이스트 등 다수 출강

저서

 

연관 클래스

 

<당신의 형용사는 무엇입니까?> 세바시 특집 강연회에 초대합니다 NEW

폴킴, 정다운, 최유나, 정재찬, 임현근

강의기간 : 2020.10.29 목요일 ~ 2020.10.29 목요일

청년할인 결제용 <생각만 많은 당신을 변화시킬 기적의 생각정리법> NEW

이재영, 백희성, 이상혁

강의기간 : 2018.11.19 ~ 12.17 (총 5주) ~ 2018.11.19 ~ 12.17 (총 5주)

세바시 신년 특집 강연회 <가족의 탄생> NEW

문지애, 오찬호, 김치호, 여현주, 김혜정

강의기간 : 2019.01.24 목요일 ~ 2019.01.24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