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 서비스 이용약관

 

세바시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강의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들은 일반의 상식적인 해석에 따릅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종류를 구분하여 서비스의 내용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비회원에게도 제공되는 서비스에 한함)를 열람,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메일”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관리 및 회원가입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용자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하는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사는 보안 강화를 위해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 등 비밀번호 설정 요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인터넷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안내 및 제공, 이용자 관리 등을 위해 개설한 인터넷사이트(www.sebasi.co.kr)를 말하고, “모바일 앱”이라 함은 회사가 동일한 목적으로 개발하여 배포하는 어플리케이션(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을 말합니다.

7. “콘텐츠”라 함은 인터넷사이트, 모바일 앱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 일체를 말합니다.

8. “강의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으로 하여금 다양한 주제에 관한 강의를 개설하거나 위 개설된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여 제공하는 공간을 의미하고, 인터넷사이트 등 온라인공간 및 이와 별도로 플랫폼 관리를 위해 운영되는 오프라인 공간을 포함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해석

1. 이 약관은 이용자의 동의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치고, 비회원은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정책상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이나 서비스에 관한 개별약관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1항이 준용됩니다. 해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 전문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는 방법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약관을 개정사유 및 적용일과 함께 제1항의 방법으로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적용일 30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부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인 부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비회원에게는 개정약관 적용일부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회원에게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의 절차에 따라 약관을 개정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개정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은 일반회원과 연사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각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정책상 각 회원을 별도로 관리하며 각 회원에 대한 가입절차 및 이용계약에 관한 사항을 달리 정합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의 구분 및 서비스 내용을 변경,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일반회원 : 강의 플랫폼을 통한 강의참여, 콘텐츠 열람 등

2) 연사회원 : 강의 플랫폼을 통한 강의개설, 콘텐츠 열람 등

2. 일반회원의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등록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위 가입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소셜네트워킹비스(SNS) 계정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3. 연사회원의 자격요건 및 회원가입에 관해서는 회사가 개별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고,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본 조를 준용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된 경우에는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법령이나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등의 조치를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

4)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5) 부정한 목적 또는 용도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책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를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수정하거나 회사에게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위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관리

1. 이메일과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메일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회원이 회사에 위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의 보관 및 데이터베이스 권리를 가지며 제공된 데이터를 다른 형태로 디지털화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달리 정함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주소, 핸드폰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인터넷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전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 내용 및 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및 유료서비스로 구분되며, 일부 콘텐츠의 열람을 제외하고는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이 그가 이용을 원하는 서비스가 게시된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안내에 따라 이용대금 결제를 완료하여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별서비스(예: 강의참여, 강의콘텐츠 열람) 별로 요금, 이용기간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해당 서비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4. 회사는 개별서비스 외에, 회사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기구독 서비스의 요금, 이용기간 기타 필요한 사항을 별도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며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관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결제이며 회사의 정책상 필요한 경우 결제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결제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정책상 필요한 경우 신규서비스, 이벤트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요금의 환불에 관해서는 환불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9. 연사회원에 대한 서비스 내용 및 이용계약에 관해서는 회사가 개별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고,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본 조를 준용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시간 및 점검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각 서비스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인터넷사이트의 공지, 이메일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이메일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인터넷사이트, 회원에게 발송하는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을 수신한 회원은 언제든지 위 이메일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 게시물의 관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에 해당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내용인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4장 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해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적절히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행위

10)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회원탈퇴 및 자격정지조치

1) 회원이 회원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5조 또는 제16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정지 또는 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연속하여 일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환불규정을 따릅니다.


제18조 저작권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강의, 동영상, 사진, 뉴스, 기사 등 모든 정보와 콘텐츠(이하 “저작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원칙적으로 회사(회사와 저작물 등에 관해 계약한 자를 포함)에게 귀속되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다음 각 호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모두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는 저작물 등을 직·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저작물 등을 이용해 상품을 제작하거나 타 서비스에 인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처 및 목적을 불문합니다.

2. 이용자는 저작물 등을 왜곡, 개작, 변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만일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저작물 등의 이용은 서비스 별로 회사의 사전 안내에 따라 그 횟수와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전자매체로의 복사, 인쇄, 재사용을 위한 저장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4.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저작물 등의 인용 등이 예외적으로 허용되는 경우에도 해당 저작물 등에는 반드시 출처(회사)를 명시해야 합니다.

5.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게시한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9조 면책사항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에게 대해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관해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주의의무만을 부담할 뿐 그 이외에 회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예방해야 하는 일체의 주의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강의 및 콘텐츠의 내용에 관해 최선의 관리 노력을 할 것이나, 강의자 또는 작성자가 회사가 아닌 한 위 강의 및 콘텐츠 내용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는 않습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강의 및 콘텐츠를 스스로의 결정에 의해 선별적으로 받아들여야 하며, 이용자가 위 선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초래될 수 있는 손실과 손해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자신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강의 및 콘텐츠의 내용에 관해 부적법함 또는 부적절함을 발견하여 이를 회사에 고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검토하여 최선의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8.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강의가 강의자의 사정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위 중단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에 대해 강의료 환불 이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강의료 환불은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9. 회사는 서비스에 인용된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취득하는 정보 등에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가 게재되어 있다 하더라도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 본 조의 책임제한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 광고 등 모든 내용에 대하여 적용되며 서비스가 종료되었을 경우에도 적용되며, 서비스와 관련 있는 범위에서 회사와 이용자간, 이용자간, 이용자와 제3자 간 및 제3자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에 적용됩니다.


제20조 개별약관과의 관계

1. 회사가 작성한 연사회원 약관 기타 이 약관에 따라 작성되는 개별약관 및 규정은 이 약관과 일체를 구성하며 상호 보완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2. 전항의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 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칙 (2018. 4. 16.)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제정일부터 시행합니다.